세계유산 발굴과 우리 문화유산 보전

유네스코는 각각 뛰어난 보편적 가치를 나타내는 1,000개 이상의 세계 유산을 지정했습니다. 역사적인 도시, 고고학적 기념물 또는 자연 경관과 같은 장소를 방문할 때 이러한 특별한 장소를 주목할만한 이유와 미래 세대를 위해 어떻게 보호할 수 있는지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문화 유산 보호에는 보존 전문가와 박물관 큐레이터에서 법 집행관에 이르기까지 많은 전문가가 참여하며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부터 이러한 귀중한 유적지를 보호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는 거리를 측정하고 매우 정확한 3차원 데이터를 생성하는 항공 원격 감지 기술입니다. LiDAR의 도움으로 전문가들은 직접 땅을 밟지 않고도 고고학적 또는 건축적 구조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유산은 고대 기념물과 고고학적 유적지, 역사적 건물과 수집품, 인류학적 수집품과 유물, 그리고 모두 우리가 공유하는 과거와 문화의 일부를 구성하는 다양한 문화의 전통에서 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의미합니다. 모든 유산 형태는 기념되고 존경받아야 합니다.

영국의 성이나 버마의 사원은 우리 나라의 정체성을 나타냅니다. 음악이나 춤 전통과 같은 무형유산은 공동체 정체성의 필수 요소입니다. 불행히도 보존하기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문화 유산 보호를 위한 유네스코 협약은 1972년에 시작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널리 채택된 국제 보존 조약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비준한 이 정부 간 시스템은 탁월한 문화적 또는 자연적 가치를 지닌 전 세계 유적지의 식별, 지명 및 보호를 용이하게 합니다.

세계유산 발굴: 우리의 문화유산 보존하기는 미래 세대를 위해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이것이 자신의 삶에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탐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 커리큘럼입니다. 또한 이 리소스는 방문자가 사이트 방문에 대한 모범 사례를 따름으로써 책임감 있는 방문자가 되도록 권장합니다.

세계유산위원회의 역할 이해
세계유산위원회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기구로 4년마다 모여 전 세계의 세계유산 등재를 심의하고 투표한다. 이 목록을 관장하는 세계 유산 협약에 서명한 157개국의 대표들이 이 글로벌 전문가 단체를 구성합니다.

이 글로벌 시스템은 국가 정부, 국제 조직 및 민간 NGO를 상호 의존적인 생태계로 통합합니다. 매년 최소 한 번 세계유산위원회가 소집되며 그들의 결정은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유네스코는 세계유산의 개념을 만들고 미래 세대에 대한 유산의 가치에 대해 많은 국가를 교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또한 유네스코는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자문 기구의 역할 이해
자문기구는 문화유산의 등재, 등재, 이행, 협약의 개발 및 이행에 관해 세계유산위원회에 자문을 제공하는 국제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전문가 그룹은 이 국제 조약의 해석 및 이행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Previous post 홈 데코의 최고 트렌드 – 미니멀리즘에서 절충주의 스타일까지
Next post 일의 미래: 긱 이코노미의 트렌드와 예측